2021.11.09 (화)

학생칼럼

위드코로나에 대해 알아보자!

위드코로나에 관해 알아보자.

URL복사

 

 최근엔 코로나19의 4차 유행으로 인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더 많이 제한 받고 있다. 우리 모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라지길 기다리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라지지 않고 계속 되고 있다. 이쯤되면, 앞으로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야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최근 대두되고 있는 방역체계가 바로 '위드코로나( With Corona)'이다. 우리 말로는 '점진적 방역 완화'라는 뜾으로, 코로나 확진에 대한 중점 방역에서 코로나 중증 환자와 사망자를 줄이는 방역을 중점으로 하는 것이다. 즉,  코로나 바이러스를 독감과 같이 평범한 질병처럼 대처하는 것으로, 쉽게 말해 코로나와 함께 살아가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위드코로나를 맞이하려면, 병상과 백신 접종률을 높여야 한다. 우리나라는 10월 말쯤에, 위드코로나 전환에 대한 발표를 한다고 질병관리청에서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위드코로나를 섣불리 실행했다간 다시 위험해질 수도 있다고 경고한다. 

 

 코로나 시대, 방역수칙을 소홀히 하면 안 된다. 그러나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요즘 방역 수칙을 잘 지키지 않는 학생들이 생기고 있는데,  위드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방역수칙을 잘 지켜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