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7 (토)

동아리 활동

한글날 기념 공모전, 결과 알림

총 324점의 빛나는 작품들을 만나다!

URL복사

  지난 10월 5일 ~ 18일까지 '한글날'을 기념해서 공모전이 열렸다.

남광초 '기자동아리 NGRC'가 주관한 행사로, △손글씨 기사 쓰기 △한글 단어 디자인 하기 △고마운 사람에게 손 편지 쓰기, 세 부문에 응모작을 받았다. 총 응모작품은 324점으로 △손글씨 기사 쓰기 11점, △한글 단어 디자인 하기 277점, △고마운 사람에게 손 편지 쓰기 36점이 기자동아리 앞으로 도착했다.

 

 기자동아리의 김민주 학생은(6학년) "우리 학교 학생들의 실력이 이렇게 뛰어난지 몰랐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남광초 학생들의 글솜씨와 그림솜씨를 엿보게 되었다."고 말했다.  양윤주 학생은(5학년) "6명만 뽑는 것이 아쉬울 정도로 좋은 작품들이 많았다. 아깝게 느껴지는 작품들이 많았다."고 심사평을 전했고,  김민준 학생은(4학년) "이렇게 많은 작품들이 응모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참가한 학생들이 300명 가량된다니, 다음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면 좋겠다"고 했다.

 

 신문 기사 쓰기는 ·사실성 ·이해하기 쉬운 기사인지 ·내용은 충실한가를 중점으로 심사를 진행하였고, 한글단어 디자인은 ·명시성 ·아름다움 ·완성도를, 손 편지쓰기는 ·고마운 마음이 잘 드러났는지 ·편지형식을 지켰는지를 기준으로 심사했다. 


 기자동아리의 심사를 통해 당선된 학생들은 아래와 같다.

 

 

 참가 상품 및 당선 상품은 각 반으로 보내질 예정이다. 응모작은 도서관 복도에 전시할 것이고 인터넷 신문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당선된 학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내고,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도 감사의 인사와 박수를 보낸다. 앞으로도 기자동아리의 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하고, 남광초등학교의 인터넷신문도 늘 봐주길 바란다.